본문 바로가기
내가 다녀본 맛집&카페

[문래스몰] 문래창작촌 야시장 컨셉 술맛집 :) 순호네 포차(feat. 카페1953)

by 하이미:) 2021. 4.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오-

하이미입니다

 

토요일

친구 결혼식 참석 후

술 맛집을 찾아봤어요

친구랑 바로 헤어지기.. 아쉬우니까

 

스몰(SMALL)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가길 12

 

운영시간은

매일 16:00 - 22:00 (Last order 21:30)

(코로나 때문에 바뀐 영업시간인 듯!)

 

예전부터 핫한 곳으로 유명한 가게더라고요

하지만 저와 친구들은 이쪽으로 올 일이 없으니까

처음 가보게 되었어요

문래 스몰을

찾아서 가면서도 이런데에.. 술집이 있다고?

이러면서 들어갔거든요

창고(?) 형 공장을 개조해서 오픈한 곳이라서 그런지

겉으로는 술집으로 보이지는 않아요

 

가까이 가서 들어가 보면

제대로 찾았구나 하죠

안으로 들어갔을 때는 WoW

겉과는 달라서 신기해하면서 들어갔어요

스몰은 하나의 가게만 있는 게 아니라 

와인바, 포장마차, 야키토리, 수제맥주펍

4가지 콘셉트 주점이 모여있어서

 

가고 싶은 곳을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저는 대기 없이 들어갔는데

조금 늦었다 싶으실 때 테이블링 어플을 사용하셔서

예약을 먼저 걸어놓으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왜냐면 제가 들어가고 바로 대기팀이 생겼거든요!


저는 포차 느낌을 너무 좋아하기에

망설임 없이

순호네 포차로 들어갑니다

 너무 좋아서 손이 흔들렸나 봐요

배가 너무 고팠어요 ㅠㅠ

결혼식장에서 밥도 안 먹고 바로 여기로 온 거라

 

포차 메뉴는 간단해요! 

메뉴들이 많지 않지만 알차죠?ㅋㅋㅋ 

모둠 해물을 시킬까 하다가

돌문어 숙회를 시켰어요

사이드로는 약간의 밥과 무순&마늘,

미나리무침(with 굴)을 주더라고요!

기름장도 같이 나오고

김도 싸서 먹으라고 같이 줘요!

김은 역시 사랑입니다♥

술 먹는데 탕이 빠지면 좀 섭섭하니까

짬뽕 해물탕을 시켜서 먹었어요

해물이 많이 들어가 있으니까

안 맛있는 게 이상할 정도겠죠? 국물 맛이 끝내줬어요!

탕 먹다가 여기에서 1번 먹고 갈 건데

거의 먹고 가보자! 해서 전을 시키기로 마음먹고

통새우 전은

통새우를 한 마리씩 튀겨서 나오는거여서 패스하고

해물 파전시켰는데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바삭하고 해물들도 쏙쏙 알맞게 들어가 있어서

양념장 콕 찍어서 입 속에 들어가니까

바삭하니 해물은 촉촉하고 그래서 너무 맛있어요

저는 그냥 안주를 사랑할 뿐이에요!

...

마무리 라면까지 시켜서 먹었는데

너무 많이 시켜먹은 걸까요??..

원래 주는 걸까요?

소라를 서비스로 주셨어요..ㅎㅎ

라면은 그냥.. 라면이였어요!

서비스도 챙겨주시고

저에게 좋은 기억을 남겨주시다니> <

감사했어요

맛있게 잘 먹고 놀다 나왔어요!

맛도 맛이지만 가게가 조용하지 않았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ㅋㅋㅋ

(시끄러운 저한테는 안성맞춤장소)

나중에 문래역/신도림역에 가실 일 있으면

꼭 한 번 들려서 술 한잔 해보세요~!


스몰을 나서면 바로 옆에 위치한 카페!

 

CAFE1953위드오드리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 77가길 12

 

몰랐는데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카페더라고요!

오픈 시간은 매일 10시부터!

위 천장은 예전 모습을 살려 놓았어요

가게가 민트 색상에 초록 식물들이 있어서

밝은 느낌 강했어요

카페 들어서기 전 오드리햅번이 있었는데

오드리햅번 박물관 같은 느낌으로

꾸민거라고 해요

브런치를 먹으러 간 건 아니지만...

일단 메뉴판은 찍어봤어요 ㅋㅋㅋ

귀엽게 모형도 진열되어있더라고요

대표 메뉴만 해놓은 것 같아요

다양한 메뉴가 있더라고요!

그냥 커피만 먹으러 간 거기에 아쉽기 하지만

뭐! 그래도

케이크 먹으면 되니까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것 중에 하나

 얼그레이!! 너무 좋아하거든요..ㅠㅠ

얼그레이 케이크 완전 취저였어요

케이크가 임팩트가 강했나..

커피 맛은 그냥 쏘쏘였던 것 같아요

집에 가기까지는 어려웠지만ㅋㅋ

새로운 곳에 가서

핫하다는 문래 스몰도 가보고

맛있는 케이크도 먹고

짧지만 즐겁게 놀고먹고 왔어요!

재미있었어요...!!!

 

다음에 또 글 쓰러 올게요! 빠잉!!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