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이미의 일상정보통통

코로나 확진 자가격리를 내가 하게 될 줄이야!ㅠㅠ일반관리군과 집중관리군

by 하이미:) 2022. 3. 6.
728x90
반응형

하이미입니다-!

아버지가 3/1일 자에 자가진단키트로 양성이 뜨고 바로 자가격리 돌입!

보건소 PCR검사 후 3/3일 양성 확진을 받으셔서

저도 동거인 PCR 검사를 받았는데 코로나 확진을 받았답니다ㅠㅠ

제가 걸린게 오미크론이니까요.. 아무리 유행이라지만

무증상도 있다는데 저는 인후통이 장난이 아니예요 목이.. 찢어질 것 같은 고통

어머니는 다행히 음성인데.. 저만 양성이네요 확진 문자를 받고 난 이후 역학조사 대상이 되어서

확진자 자기기입식 조사서를 작성해줘야해요. 아래 두 번째 사진에 URL를 클릭해 들어가면 된답니다!

조사서는 찾아보니까 원래 5단계로 되어있었는데요

3월부로 변경되었는지 1-3단계로 조사서 작성이 이루어 지더라고요

아침에 멍하게 하느라 캡처는 하지 못했어요ㅠㅠㅠ

1단계는 '인적사항' : PCR 검사 시 전자 문진표로 작성했던 인적사항과 동일하게 입력!

2단계 '증상 및 기저질환' : 최초 증상 발현 일자 및 증상 체크! 본인이 가지고 있는 기저질환을 선택하고

(키와 몸무게도 적어줘요ㅎㅎ) 검사 이유까지 지정!

3단계 '동거인 정보' : 동거인은 1명 이상일 때 인원수만큼 자료를 등록을 클릭! 차례대로 자료가 입력돼요

3단계까지만 하고 제대로 작성 여부 확인하고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한번 제출하면 수정 불가니까 꼭 확인해주세요! 작성을 끝내고 나면 늦은 오후에 다시 문자가 와요

저는 재택 치료자일반관리군이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면서 상태를 보면 돼요

만약 집중관리군이시라면 '생활치료센터 비대면 진료서비스'를 APP을 설치해서 건강 모니터링을 해야 해요

반응형

[출처 : 질병관리청 안내문]

집중관리군이라면 아래 APP 설치 후 아래 사진에 기입해야 하는 '거주지 번호'가 문자로 온다고 해요

아침에 PCR 검사 확진 문자가 올 때 오는 게 아니니 기다려보세요! 확진 문자가 오고 나서 재택치료팀이 다시 문자를 줘요

저는 이거 다하는 거 아니야? 왜 거주지 번호가 왜 틀리다고 그러지? 이러고 있었거든요

다른 분들은 안 그러시려나요ㅎㅎ

저는 이번에 양성이 뜨는 바람에 강제로 회사를 2주나 쉬게 되는데요 마음이 너무 불편해요.

왜!! 마감과 겹쳤는가...!! 일을 안 할 수가 없는 상황이라.. 하필 이때 걸렸을까.. 하는 생각 

하하 자가격리는 안전하게 잘해서 어머니는 걸리지 않고 넘어갈 수 있게 되길 바래요ㅠㅠ

이번에 3차 접종도 예약했었는데 접종도 하지 못하게 됐고

 인후통 장난 아니에요ㅠㅠ 너무 아파요 왜 무증상이 아닐까 하면서 ㅎㅎ 

병원에서 지어주는 약을 먹어야 빨리 나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만약에 걸렸으면 꼭 전화로 상담받고

약국에서 비대면으로 처방받으세요! 1인 가구여도 약국에서 약도 배달해주는 게 있다고 하니까!

꼭 병원에서 처방받으셔서 재택치료하세요! 

다들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