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Riview/이건 사야돼![전자기기편]

커피머신 왜 이제서야 샀을까? : )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사용후기

by 하이미:) 2020. 6. 22.
728x90
반응형

 

Hello!!
저는 하이미라고 합니다!
첫 게시글이 되겠네요.. (두근두근)

회사 출근할 때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필수잖아요? 

오늘을 살아내기 위해 아침에 꼭 먹어야 하는 생명수

저 같은 경우는 정말 많이 먹으면 하루 2~3잔씩

그러다 보니까 카페에서 쓰는 돈이

한 달에 많게 15만 원 정도가 드는 거예요

 

그래서 아 돈을 좀 아끼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으로
캡. 슐. 커. 피. 머. 신. 을 알아보기 시작!

 

사실 커피를 안 마시면 되지 않냐고 하실 수 있지만...

매일 먹다가 안 먹으면 굉장히 기분이 이상하고(중독됨)

커피가 너무 당길 때가 있어서

결국 한잔씩 먹게 되면서 똑같이 카페에 들락날락!

저렴하게 파는 커피만 마시는 게 아니니까요!

그래서 ㅠ_ㅠ 돈이 의외로 많이 깨져요

 

네네!! 결국 샀다는 얘기입니다^-^

 

커피머신을 고를 때 제일 중점을 둔 것은

공간 차지를 많이 하는가? 였어요

 

저희 집 주방에 놓을 곳이 마땅치 않아서

고르는 기계 자체를 콤팩트한 사이즈의 기계를

사야겠다 하고 여러 가지를 보게 되었죠

 

그중에 제일 커피머신 하면 네스프레소 아니겠어?!

네스프레소에서 나온 머신 중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로

초소형 캡슐 커피 머신을 발견했어요

에센자 미니 C30!

이 아이만 단독으로 사게 되면 네스프레소 공식

사이트 가격으로 159,000원 밖에 하지 않더라고요

 

사실 저는 귀여운 디자인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역시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제품을 사는 게

어디에 놓아도 무난하고 잘 어울리더라고요

질리지도 않고!! 

그래서 에센자 미니 C30 중에 화이트!로 선택했어요

 


파워 카드결제

역시 벌어서 돈 쓰는 재미...★

 

따란~!

배송은 2일 정도 걸렸고, 안전하게 다친 곳 없이 배송

구성품은 머신 사줘서 고마우니 캡슐커피

14개 선물이 딱!보이고요

(먹어보고 맛있는 거 나중에 사 먹으라는 뜻)

초록색 비닐봉지 같은 건 캡슐 재활용 팩으로 추출한

캡슐커피를 담는 팩이에요

저는 아직 다 채워지지 않아 회수 신청을 못해봤어요

 

 

 

그리고 옆에 파란색은 에센자 미니 사용설명서

그리고 가운데 내가 기다렸던 커피머신! 커피머신

맨 뒤쪽에는 물통이 같이 있어요

저기에는 커피 내려 드실 때 1~2잔 물의 양만 채우셔서 드시는 게 좋다고 하네요

물을 담아놓지 말고 그때그때 쓰라고 하더라고요!

캡슐커피 옆에 있는 것은 컵 받침대! 그냥 보이는 대로 설명을 하게 되네요ㅋㅋㅋ


 

 

새 상품을 뜯으면 이렇게 작고 귀여운데

깔끔하기까지 한 커피머신을 볼 수가 있어요

  위쪽에 버튼 2가지가 있는데
기본 설정값은 왼쪽 버튼은 에스프레소 40ml
오른쪽 버튼은 룽고 110ml 커피를 내려줘요

이 아이가 작동을 하기 전에는 예열시간이 좀 필요한데

2개 중 아무거나 한번 누르면 불빛들이 깜박이면서

30초 뒤에 버튼들이 계속 켜져 있을 거예요

그때가 커피를 내려마실 수 있는 타이밍이랍니다


첫 캡슐커피를 내려마시기 전에!!!!

꼭꼭 ★
물통을 씻고선 먹는 물(음용수)로다가 꽉꽉 채워서 
룽고 버튼을 눌러 세척해주셔야 돼요(총 3번)

 

동그란 구멍을 위로 열면 아래 사진처럼

캡슐커피를 넣는 곳이 나와요

저기에 쏙! 넣어서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어요

커피를 다 내린 다음에 캡슐커피 넣는 곳을 다시 열어야

캡슐커피가 보관함으로 내려가요

보관함에 캡슐은 총 6개 정도 보관을 할 수 있지만 그때그때 비워주는 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매트 없이 커피를 뽑았을 때 대리석에 진동이

바로 느껴지니까

소음이  좀 크게 느껴지더라고요

매트를 깔고 사용하시는 걸 추천해요~


한 달 이상 사용한 결과

 아침에 커피를 내려서 텀블러에 담아 가니

커피값이 확실히 줄어들었고

주말에도 외출해서 커피를 마시러 가지 않아도

홈카페로 즐길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ㅠㅠ

더 일찍 살걸 이러면서 항상 커피를 내려마시고 있어요

캡슐커피 먹기 시작한 후부터

이제 밖에서 마시는 커피가 너무 쓰게 느껴져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안 사 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1일 최대 3잔씩 먹던 제가

1일 1잔으로 카페인 섭취가 줄어들었어요

그 대신에 물 먹는 양이 많아졌네요

그리고 소음은 커피 내리는 건 금방이니까 어느 정도

소음은 이해할 수 있겠더라고요

쓰다 보니 좀 익숙해지기도 했고

깔끔한 디자인과 작은 캡슐커피머신이 필요하시다면

에센자 미니 C3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