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Riview/이건 사야돼![전자기기편]

[씽크웨이 tv99]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 내돈내산 씽크웨이 X VGN TV99

by 하이미:) 2024. 2. 29.
728x90
반응형

키보드를 너무 안 바꿨나 싶어서 알아보던 중
기계식 키보드가 눈에 들어와서 삼
씽크웨이 tv99 리뷰 시작! 아래에 키보드 소리 있어요
씽크웨이 X VGN TV99 키보드 (139,000원)
프로즌 화이트 - 저소음 딥씨 프로 스위치 

사무실에서 사용해도 괜찮다는 후기가 있었던
독거미 키보드 경해축 스위치를 구매를 했는데 
조용한 사무실에서는 다른 사람들한테 도각도각 소리가
너무 크게 들려서 못 쓸 것 같은데 생각 중이었어요
씽크웨이 키보드를 2월 중순에 오픈되자마자 주문 완!
(추후 독거미 키보드도 후기 올릴 예정)

열자마자 여윽시!!  2차가 오픈되자마자 구매를 했던 나 자신에게 셀프 칭찬 

색상을 보자마자 왜 1차 때 왜 사지 않았니?! 하면서 이쁘다 영롱해! 하면서 한참을 봤거든요

액세사리 박스에는 키캡/스위치 리무버여분 스위치 3개, USB 케이블이 들어있었어요

3가지 색상으로 하늘, 연보라, 화이트 색에 하늘색 한 방울 톡! 떨어트린 것 같은 색
그리고 상부 하우징아이보리 색을 띠고 있어요

반응형

자음모음 키캡하늘색으로 각인이 되어있어서 그래 보일 수도 있으나 확실히 확신의 화이트 색상은 아니었어요
TV99 키캡PBT 이색사출 체리 프로파일 키캡으로 오래 사용해도 자판이 지워지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요

색상 영롱한 것 좀 보세요!!
그리고 신경을 많이 썼다고 느껴졌던 부분이 뒷면이었는데
키보드 색상별로 뒷판에 컬러도 잘 어우러지게끔 만들어져 있었어요

오른쪽 상단에는 2.4G Press 여기에 리시버가 들어있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엔터키처럼 되어있는 곳을 누르면  히든 공간이 열리게 돼요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닫힐 때 챡! 하면서 닫히는 게 아주 기분이 좋았어요

키보드는 세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1. 블루투스로 연결
BT로 스위치를 옮겨준 뒤 Fn + 1,2,3 길게 눌러주면 인터게이트 바 LED가 빠르게 점멸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때 다른 전자기기 블루투스 목록에서 TV99를 찾으면 돼요
Fn+1은 파란색, Fn+2는 자주색, Fn+3 청록색으로 인터게이트 LED바가 점멸해요

2. 2.4 Ghz 무선 연결 
2.4 Ghz로 스위치를 바꾸라고 하는데 저는 아마 와이파이 모양으로 된 곳으로 바꿔서 했을 거예요
인터게이트 바 LED가 녹색으로 빠르게 점멸할 거예요 리시버를 컴퓨터랑 연결시키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리시버를 만약 분실했다면...(가능한 건가요 ㅎㅎ) 분실했었다면 *리시버 페어링은 Fn+4를 길게 눌러서 연결

3. USB 케이블을 연결 
유선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 케이블 연결이에요 뒷면의 스위치를 USB 유선모드로 전환하라고 하는데
그래서 중간에 있는 선처럼 되어있는 것을 기준으로 해놓고 사용했어요

요게 인터게이트 바! Fn+Ctrl로 배터리 잔량도 알 수 있어요
신호등처럼 초록 40-100% 노랑 20-40% 빨강 20% 이하예요 제품 충전은 같이 동봉된 USB케이블 연결해서
하면 되고 충전 상태확인은 Fn+ R Ctrl로 완충 시 인터게이트 바가 초록색 점등 유지를 한다면 OK

키보드 앞에도... 멋있게 꾸며져 있고요
도대체.. 기계식 키보드를 이 가격에 이런 퀄리티로 
즐길 수 있다니 기계식 키보드 입문자로서 사실 잘 모르지만
깔끔하고 멋있게 잘 만들어놨어요

자판소리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사무실에서 짜증 나서 키보드를 뚱땅뚱땅! 거려도
하나도 시끄럽지 않아서 확실히 이 키보드가 사무실에선 독거미 키보드보단 좋았어요

 


키보드에 한창 관심이 없다가 갑자기
기분전환 삼아서 사자고 마음을 먹고 찾아봤는데
좋은 가격에 키보드들을 잘 만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당분간은 이 두 개 키보드로 잘 사용할 것 같고, 가격대비 정말 잘 만들어진 키보드 같아요
가끔 불량이 있는 분들도 있어 보였지만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 들었어요
훗날엔 제가 하나씩 다 골라서 만들어낸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오늘 글은 마무리할게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