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Riview/이건 사야돼![전자기기편]

[F99 독거미] 독거미 F99 키보드 한달 사용 후기 풀배열에 윤활까지 가성비 끝판 키보드 feat. 필수 기능키

by 하이미:) 2024. 3. 16.
728x90
반응형

하이미입니다!
저번 키보드 씽크웨이 tv99 풀배열 키보드 구매 전
가성비 끝인 독거미 키보드를 먼저 구입했었어요

저는 이왕 바꾸는거 묵직한 느낌의 키보드를 원해서
화이트 블루에 경해축으로 골랐답니다

AULA F99 경해축 (46,200원) + 해외배송(15,000원)

경해축은 좀 더 가격이 나가는데 기본 최저가에서
약 1만 원 정도 차이 나는 것 같아요!

배송은 5-7일 정도 걸려서 받았으니 여유를 두고 주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구성품은 아주 간단해요
키보드 / Type - C 케이블 / 키캡 리무버 / 설명서 / 스위치 여분

스위치 여분은 2개가 들어있었어요 

키캡은 이색사출 PBT 키캡으로 튼튼하고 내구성이 강한 걸로 되어있어요
여기서 이색사출(이중사출)이란 서로 다른 색의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각인을 새긴 것을 뜻하는데

반응형

오랜 시간 사용해도 키캡 각인이 벗겨진다거나 하지 않는 것을 말해요
근데 제 눈에는 서로 다른 색인 것 같지는 않은데 그렇데요!

독거미키보드 연결방법
블루투스 5.0 / 2.4G / Type - C 3가지 종류가 있어요
그리고 뒷면에 위치한 씽크웨이와는 다르게 이건 측면에 키가 있어서 전환하는게 너무 쉬웠어요
가운데 있는 것은 사용할 방법을 전환시킬 수 있게 해주는 방향키? 같은 거예요

블루투스 연결
BT모드로 전환 → Fn + 1번 파란색 불이 깜박일 때까지 3초 동안 길게 눌러주세요 → 연결기기 블루투스에 AULA F99로 검색되고 선택하면 1번 불이 소등돼요

2.4G 연결
1. USB수신기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2.4G 쪽으로 위치해 놓고 쓰거나 2. Fn + ~ 3초 정도 눌러서 점등되면 USB 수신기를 꺼내서 PC에 연결해서 쓰면 돼요! (저는 1번 방법으로 연결했어요)

유선 연결
Type-C 케이블 연결을 하고 모드를 BT와 2.4G 사이에 놓고 PC에 연결해 놓으면 사용가능해요!

키보드 높이도 설정할 수 있었는데 1단, 2단까지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Alt키 - 한/영키라서 바로 전환 가능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윈도우용이라서 그런지 뭐 프로그램 다운 받거나 그럴 일은 없더라고요 복잡한거 없이 사용 완!

펑션 키 사용하는
↓ ↓ ↓ ↓ ↓ ↓ ↓ ↓ ↓ ↓ ↓ ↓ ↓ ↓

Fn + ↑ : 조명 밝기 +             Fn + Q : 안드로이드                   Fn + \ (Backspace 아래 키) : 조명 모드 전환

Fn + ↓ : 조명 밝기 -              Fn + W : 윈도우용                      Fn + Esc : 3s 기본값 복원(블루투스 기록은 X)

Fn + ← : 조명 속도 -               Fn + E : MAC                               Fn + Tab :  조명 효과 색상 전환

Fn + → : 조명 속도 +              Fn + R : IOS                                 Fn + Shift : RGB 무드 램프 모드 전환

도각도각 소리 나는 걸 좋아하시면 이 키보드는 아주 맘에 들으실 거예요

이게 해외 제품이다 보니까 한글 각인이 안돼있어서 쓰기가 너무 어색해가지고 키캡을 따로 구입을 했거든요
그래서 같이 동봉되어 있는 키캡 리무버를 사용해서 제거했어요

그런데 가격대비 윤활이 잘 돼 있는 거 아닌가요?
대충 되어있는 걸까요? 저는 어차피 처음 사보는 거라 잘 모르긴 하는데 딱 보고 그래도 만족만족!
저는 키캡만 바꾸는데 이 키보드는 풀 키 핫스왑이라
스위치 자체도 다른 스위치로 바꿀 수 있다는 게 더 매력이 있는 키보드라고 생각이 들었어요ㅠ
(나중에 더 용기가 생기면 스위치도 뽑아서 바꿔보고 싶어요)

키보드는 확실히 제가 예전에 사무실에서 사용했던 펜타그래프 키보드와는 정말 높이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높아서 손목이 너무 붕 떠 있어서 아프더라고요
손목 쿠션 보호대 같은 걸 사서 쓰고 있어요


현재까지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8000mAh 리튬 배터리라 그런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충전한 적은 없는데

근데 일단 사무실이 너무 조용하면 도각도각 소리가 많이 나거든요?
그래서 ㅜㅜ 사무실 사람들이 소리가 다 들리나 봐요
뭔가 들어보지 못한 소리이고 엄청 작게 나는 것도 아니고 해 가지고 
결국 이 키보드는 집으로 데리고 오고 씽크웨이 키보드를 사무실로 데리고 갔어요

사무실에서는 키보드 소리가 달라서 튀지만 자갈 굴러가는 소리? 가 너무 좋아서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스위치가 좀 무거운 편이라 글을 많이 쓰시는 분들한텐 좀 비추!  스위치(?) 클릭할 때 무거우면 손가락이 피곤하다는 말을 좀 이해했거든요
그래서 좀 더 편안하고 가벼운 걸로 사면 아주 잘 사용하실 것 같아요

핫스왑이 되면서 윤활도 괜찮게 잘  되어있으니까
나중에 쓰다가 용기를 얻으면 스위치 바꿔서 써보려고요

가격대가 부담 없으니까 곧 용기 얻을 수 있을 듯요

제가 산 뒤로 AULA F87 제품으로 정발 제품을 냈나 봐요ㅋㅋㅋ 그건 한글 각인이 되어있는 거니까 가격대 생각해 보고 그걸로 사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사무실용으로 산거라 F99배열이 좋긴 한데 말이죠 나중에 나올까요? 그걸로 사는 것도 너무 좋을 듯요

 ↓        ↓ 씽크웨이 후기 ↓        

 

[씽크웨이 tv99]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 내돈내산 씽크웨이 X VGN TV99

키보드를 너무 안 바꿨나 싶어서 알아보던 중 기계식 키보드가 눈에 들어와서 삼 씽크웨이 tv99 리뷰 시작! 아래에 키보드 소리 있어요 씽크웨이 X VGN TV99 키보드 (139,000원) 프로즌 화이트 - 저소음

hi-me0.tistory.com

혹시 몰라서 키캡 산 사이트도 링크 달아놔요!

 

SPM PC 투명 실크인쇄 한글 영문 키캡 165키 커스텀 기계식키보드 클리어 : spm

[spm] SPM - 커스텀 키보드 · 키캡 · 스위치 · 마우스 · 마우스패드 제작 및 판매

smartstore.naver.com

완전 추천! 진짜 사세요! 경해축은 무거우니까 사무실용이면  좀 더 생각해 보시고요

다음 글에서 봐요!

 

728x90
반응형

댓글